'인공지능을 이용한 Chest PA 검사 시 올바른 자세 교정 연구' 주제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방사선학과가 '2021년도 KIMES & 서울시 방사선사회 제55차 국제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됐으며 전국의 방사선학과에서 23편의 학술논문을 발표했다.

극동대 방사선학과는 4편의 논문 발표와 최우수 논문상(나운상·16학번)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는 국제의료기 박람회(KIMES)와 서울시 방사선사협회 주관으로 국제 학술대회가 개최돼 다양한 학술 연구와 국제 의료기기의 현황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기회였다.

이번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논문은 '인공지능을 이용한 Chest PA 검사 시 올바른 자세 교정에 대한 고찰' 이라는 주제로 방사선 분야와 인공지능(AI)를 접목한 새로운 융합 의료기술을 개척하는 기회가 됐다.

극동대 방사선학과 김가중 학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술 연구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솔선수범해 노력해준 성과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보건의료 발전과 사회에서 요구되는 우수한 의료방사선 인력 양성에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극동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