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선출직·퇴직 공직자 포함한 부동산 전수조사 확대해야"

[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전직 선출직과 퇴직 공직자를 포함한 부동산 전수조사를 확대해야 한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충북지역 선출직을 포함한 모든 공직자 전원에 대한 부동산 전수조사를 제안, 각 정당도 이에 참여할 것을 요청한바 있다.

이후 언론보도를 통해 각 정당 소속의 선출직 지방의원에 대한 투기 의혹이 나날이 드러나고 있다.

또한 최근 충북도를 비롯한 지자체까지 나서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 착수 및 대상자와 지역을 확대한다는 발표가 이어지고 있으며, 시민단체 역시 모든 선출직 공직자에 대해 조사를 촉구함과 동시에 '1명 이상의 외부전문가를 참여시켜 투명성을 보완'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이에 충북도당은 각 지자체의 전수조사 확대를 비롯해 시민단체가 요구하는 외부전문가를 조사팀에 참여시키는 방안을 제시하고 기존 제안에 더해 최근 10년간 공직을 맡아온 전·현직 선출직 지방의원과 퇴직 공직자를 포함한 부동산 전수조사 확대를 추가 제안했다.

국민의힘 충북도당 관계자는 "민주당 충북도당도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보다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을 재차 요청한다"며 "이번기회에 충북의 여·야가 하나돼 부동산 투기세력을 뿌리 뽑고, 투기 근절을 위한 대책마련에 동참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