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 인근 위치 교통·생활·교육 프리미엄
지하 3층~지상 25층 규모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청주 부동산 시장이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직주근접을 누릴 수 있는 소형아파트 '봉명HS포레'가 눈길을 끌고 있다.

앞서 청주는 지난해 상반기 때 아닌 아파트 분양시장의 훈풍이 돌면서 전국적인 시선이 쏠린 지역이다.

이에 따라 6월 조정대상으로 지정되면서 한차례 상승세가 꺾였으나 다시 상승기류를 타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상승세는 인근 대전, 세종 등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방사광가속기' 부지선정, '이차전지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후보선정 등 잇단 개발 호재가 겹치면서 지속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최근 1인 가족의 급증과 직주근접 등에 따른 '워라벨(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문화가 자리를 잡으면서 소형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에 위치한 '봉명HS포레'는 현제 트렌드에 안성맞춤이 소형 아파트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25층 규모로 오피스텔 20실, 소형아파트 220실 등 총 240실로 조성돼 있다.

대부분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소형 타입으로 1인 가족 및 3인 이하의 소규모 가족이 거주하기 적합하다.

또 2룸 3bay 혁신평면 구조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 했고 실속형 시스템 드레스룸과 스타일러,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을 무상옵션으로 제공해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을 높였다.

인근에 운천공원, 예술의 전당, 야구장, 충북스포츠센터 등 문화·체육시설이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여기에 현대백화점, 서원구청을 비롯한 의료시설이 위치해 생활 편의성도 높으며 봉정초, 봉명중, 청주고교 등 우수 학군도 인접해 있다.

아울러 청주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충북대학교 등 배후수요도 갖춰져 있다.

이밖에 다수의 버스노선과 직지대로, 1순환로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청주IC와 청주역 등을 통해 광역 이동에도 용이하다.

봉명HS포레 관계자는 "봉명 HS포레는 임차수요가 풍부한 청주 최대의 산업단지가 근접해 있으며 안정성을 도모할 수 있어 투자수요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또한 청주지역의 경우 방사광가속기 등의 계획돼 있어 미래 가치는 덩욱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 '봉명 HS포레' 모델하우스는 방문 예약제로 운여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1800-3860)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자체기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