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1년 아산에서 살아보기' 운영 마을 선정… 참가자 모집
아산시 '2021년 아산에서 살아보기' 운영 마을 선정… 참가자 모집
  • 문영호 기자
  • 승인 2021.04.2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 농업기술센터가 오는 5월부터 6개월간 '아산에서 살아보기' 사업을 추진할 운영 주체를 선정하는 심의위원회를 19일 개최했다.

아산시 농촌지역 활력 증진을 도모하고 귀농귀촌 초기 도시민들이 농업활동과 귀촌체험, 지역민과의 화합기회를 가져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추진되는 이번 사업의 심의위원회에서 강당리 1구 마을(강당골 대동계 영농조합법인)이 운영 주체로 선정됐다.

강당리 1구 마을과 이를 대표하는 강당골 대동계가 적합한 운영 주체로 선정, 아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아산시로 귀농귀촌하기를 계획하고 있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5월 7일까지 참가자 신청서를 접수(041-537-3856)한다.

신청 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farm.asan.go.kr)를 참고하면 되며, 도시민 대상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Y-Farm Expo 2021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www.yfarmexpo.co.kr)에서도 신청서를 현장 접수받는다.

김정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아산에서 살아보기' 사업을 통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환경친화적인 도농복합도시 아산을 전략적으로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