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독서공동체 청주독서대전 주체자로 참여하는 계기 마련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가 '2021 청주독서대전'에 함께 할 '출판사·서점'과 '기관·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청주독서대전은 지역서점, 독서동아리 등을 연계한 지역 독서공동체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시민 문화력을 키울 수 있는 행사로 기획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대비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준비 중이다.

'2021 청주독서대전'에서는 지역의 독서공동체가 청주독서대전 주체자로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책과 관련된 기관과 단체 등을 모집한다.

첫 번째 모집 분야는 북마켓 운영을 위한 우수 출판사 또는 서점이다. 부스 규모는 10개로 독립출판·1인 출판, 독립서점, 전자출판도 함께 모집한다.

도서판매와 출판사·서점으로 홍보부스를 구성하며 작가를 만날 수 있는 장도 마련할 예정이다.

두 번째 모집분야는 시민들을 위한 독서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충청북도 내 기관·단체 등이다. 10곳을 모집해 기관단체 홍보 및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이메일(okay33@korea.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1 청주독서대전'은 '책이 문화 U'라는 주제로 문화제조창 내 동부창고 일원에서 오는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2일 간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