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텐션 막 구조 코트 지붕 설치, 환기문제 해결

전천후 시립테니스장 준공 사진/공주시 제공
전천후 시립테니스장 준공 사진/공주시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전천후 이용 가능하고 전국 규모의 테니스 대회를 유치할 수 있는 시립테니스장이 조성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30억 원을 투입, 실외 경기장 6면에 비가림 막구조 지붕을 추가 설치하면서 테니스 동호인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국내 최초로 텐션 막 구조의 코트 지붕에 6개의 2중 지붕구조를 설치해 실내구장 최대의 난제인 환기문제를 해결해 항상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대한테니스협회의 공인검정을 획득, 각종 전국규모의 테니스 대회 및 행사 등을 유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전국 테니스 동호인들로부터 부러움을 한 몸에 받는 명품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정섭 시장은 "테니스 동호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실내 구장 설치가 완료되어 기상여건에 상관없이 언제든 이용이 가능한 최적의 경기장을 확보하게 되어 기쁘다"며 "시민 모두가 운동을 통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립테니스장은 충남 공주시 내산목천길 52-56에 위치해있으며 충남에서는 유일하게 구조물 상부에 환기시설이 설치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