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드베리 제품사진
루드베리 제품사진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진영)는 농업회사법인 비전레드(브랜드명 댄싱사이더)와 공동 시험연구의 성과로 충주 딸기와 애플사이더를 혼합한 지역 특산주'루드베리'를 개발해 22일부터 본격적인 생산 및 판매에 들어간다.

댄싱사이더(대표 이대로)는 충주시 중앙탑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내 로컬 사과만을 이용해 크래프트 사이더를 생산하는 애플사이더 전문 제조 스타트업이다.

댄싱사이더는 전국적인 판매망을 확보하고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천년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신제품'루드베리'는 충주시농업기술센터의 연구개발 지원을 받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 보였다..

'루드베리'는 애플사이더에 충주 딸기를 혼합한 딸기사이더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대중적인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특히 사과에 더해진 딸기의 새콤달콤한 맛과 바질의 상큼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톡톡 터지는 탄산감이 특징으로 봄날에 즐기기 좋은 음료로 추천받고 있다.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가공상품의 공동 연구기획과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 및 농가와 지역 내 가공 창업 경영체가 상생할 수 있는 시험연구 사업을 매년 추진해오고 있다.

댄싱사이더의 루드베리는 지역특산주로 분류돼 22일부터 댄싱사이더 온라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dancingcider)에서 구매할 수 있다.정구철 / 충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