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오광연 기자] 보령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교육장 서정문)는 지난 22일 보령 베이스리조트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무행정사를 대상으로 만남과 배움의 자리를 개최했다.

이는 학교지원센터 동반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교무행정사 역량강화와 전문성 신장을 통한 학교업무 최적화를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소통과 공감이 우선돼야 하기에 힐링연주와 소통 강사특강, 모둠별 토의토론의 방식으로 심도있게 진행했다.

서정문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교육지원청과 행정사들의 공통점으로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 보내는 든든한 지원군'임을 강조하며 가치와 노고를 격려해 감동을 주었다.

코로나 확산과 방지를 위해 개인 방역과 거리 확보에 유념하면서 펼쳐진 토의토론에서는 학교업무지원자로서의 뿌듯함과 우수사례, 현장에서의 어려움과 개선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의 학교업무최적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서정문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교무행정사는 누구보다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앞으로 전문성을 가진 교육공동체로 자긍심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보령교육을 위해 함께 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