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해양머드 추출액 함유 '손 소독제' 시제품 출시
보령시 해양머드 추출액 함유 '손 소독제' 시제품 출시
  • 오광연 기자
  • 승인 2021.04.2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약외품 허가도 마쳐

[중부매일 오광연 기자] 보령시가 해양머드에서 추출한 씨-실트(Sea-silt) 성분이 함유된 머디케어 손소독제(Muddy Care SANITIZER Gel)를 개발해 시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손 소독제는 보령해양머드의 산업적 가치를 높이고 해양 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프로젝트 중 하나로, 개발에 착수한지 1년여 만에 탄생했다.

보령머드에서 추출한 씨-실트 성분이 함유된 손 소독제는 플로럴향과 피부 보습 및 살균 기능이 탁월한 제품으로 지난 3월 식품의약픔안전처의 의약외품 허가도 마쳤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정 및 직장에서 손 소독 등 개인위생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어 이번에 손 소독제 시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개발 배경을 밝혔다.

또 독일, 프랑스,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해양 치유자원인 해양머드를 활용해 다양한 제품이 개발돼 사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는 앞으로 전문기관에 위탁해 소비자 호응도 및 시장성 조사 등을 거쳐 올해 안에 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보령머드는 축제와 화장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어 산업적 가치가 무한하다"며 "이번 머드 추출물이 함유된 손 소독제 개발로 머드를 활용한 신산업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리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 2019년 보령시 머드 의약외품 연구, 개발 지원 조례를 제정해 머드를 활용한 고부가치 산업을 적극 발굴해 지원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