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으로 세계시민교육, 문화이해활동, 교육영상 제작 등 다양한 활동 참여

‘꿈과 사람속으로’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모집 포스터./천안시 제공
‘꿈과 사람속으로’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모집 포스터./천안시 제공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은 2021'꿈과 사람속으로'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꿈과 사람속으로'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청소년국제교류 공모사업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 기관에 선정됐다.

필리핀과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세계시민교육, 문화이해활동, UN SDGs관련 토론활동, 온라인 해외봉사활동(한국어, 문화·예술, 위생 관련 교육영상 제작), 실시간 교류활동, 지역사회 후원물품 모집, 온라인 활동보고회 등을 진행한다.

만 15세~24세의 대한민국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선발된 15명의 청소년은 6월~10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5월 14일까지 청소년국제교류네트워크(youth.go.kr/iye)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배영호 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비대면 해외자원봉사활동 참여로 세계시민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자긍심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안내 및 접수 관련 사항은 수련관 누리집(www.youth.ac)을 참고하거나 전화(041-900-077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동아리활동지원사업을 실시하는 등 청소년에게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