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천도서관 조성사업, 설계서포터즈(시민대표) 공개모집

설계서포터즈 시민대표 공개모집 홍보물
설계서포터즈 시민대표 공개모집 홍보물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가 '배방 월천도서관 조성사업' 설계서포터즈로 활동할 시민대표를 공개모집한다.

월천도서관 조성사업은 '2021년 문화시설 확충 및 운영사업: 공공도서관 건립-단독형' 사업으로 총사업비 120억 원, 연면적 약2995㎡(지하1층, 지상6층 이내) 규모로 2023년 12월 개관을 목표로 현재 행정절차 이행단계에 있다.

아산시는 시민과 소통하는 시민 중심의 월천도서관 건립을 위해 오는 5월 6일부터 7월 16일까지 '설계서포터즈-시민대표' 4명을 공개모집한다.

응시자격은 배방읍 거주 성인 또는 배방읍 소재 초중고 재학 청소년이며 신청 접수 후 9월경 '도서관운영위원회' 심사 및 의결을 통해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설계서포터즈는 착수회의, 설계, 공사현장 방문 등에 참여하게 된다.

김선옥 시립도서관장은 "지난 1월 온라인 설문을 통해 시민이 원하는 도서관에 대한 자료를 1차 구축해 설계공모 시 반영할 예정이며, 시민이 바라는 방향성을 고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며 "이번 공개모집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적극적인 민관 협업이 이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립도서관 도서관정책팀(041-530-660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아산시 시립도서관에서는 시민을 대상으로 문화가 있는날 체험, 동아리 멘토링, 경제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