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한국교통대 이동과학교실 진행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 장연초(교장 신정호)는 28일 '과학의 날'을 맞아 한국교통대학교의 이동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과학의 달을 맞아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과학적 문제해결력 및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체험 중심의 활동을 다양하게 구성, 실시했다.

행사는 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으며 과학적 원리를 체험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학년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1~2학년 학생들은 '나만의 비행기를 제작하고 날리기', '공기를 이용한 장난감 만들기', 3~4학년 학생들은 '롤링볼 만들기', 5~6학년 학생들은 '융합과학', '메카트로닉스',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홀로그램 만들기' 활동을 운영했다.

한국교통대학교 이동과학교실 프로그램으로 1~2학년 학생들은 도넛모양 공기대포 체험하기, 3~6학년 학생들은 형광과 야광에 대해 알아보고 형광메모보드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원리를 잘 알게 되고 직접 만들어보면서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신정호 장연초 교장은 "다양한 체험으로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이었다"며 "미래사회의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인석/괴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