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 영동군 제공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 영동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신춘옥)가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며 학교폭력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1일부터 1주일여간 3회에 걸쳐 영신중학교, 영동미래고등학교, 영동중학교에서 학생 및 교사 등 1천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에는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지원센터, 세 학교(영신중·미래고·영동중)가 동참했다.

코로나19 감염예방 수칙을 지키며 학생들에게 마음을 다독이는 격려의 메시지를 담은 마스크팩을 전달하고 친구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한편, 고민이 있을 때 언제든 전화해 마음의 짐을 덜어줄 것을 적극 안내했다.

신춘옥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코로나19와 새 학기 적응으로 힘들었던 마음을 다잡고 서로에게 힘이 되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 청소년전화 1388운영, 찾아가는 청소년 예방교육사업,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프로그램, 청소년 집단상담, 찾아가는 상담 등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