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이 오는 5월 1일부터 6월 25일까지 56일간 생거진천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판매가 급격히 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지역농특산물의 판로 확보를 위해 기획됐다.

온라인 축제는 군의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진천몰(www.jcmall.net)을 중심으로 네이버스토어팜, 쿠팡, 카카오톡딜 등 대형 온라인쇼핑몰에서 진행되며 구매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주요 혜택으로는 ▷최대 10% 구매적립금 증정 ▷최대 10% 할인쿠폰 발행 ▷전 제품 무료배송/무료반품 ▷경품 추첨 등이며 예산 소진 시까지 제공된다.

진천군은 지난해 코로나19로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위해 약 2개월간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를 개최했으며 축제를 통해 약 1억 3천만 원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강상훈 축산유통과장은 "우수한 생거진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코로나19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농가도 도울 수 있는 이번 온라인 축제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점점 확대돼 가는 온라인 소비시장에 부응하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