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는 30일 옛청주역사공원에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청주 도심 통과 광역철도 노선 반영을 강력히 촉구했다.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는 30일 옛청주역사공원에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청주 도심 통과 광역철도 노선 반영을 강력히 촉구했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회장 윤현우)는 30일 옛청주역사공원에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청주 도심 통과 광역철도 노선 반영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날 건협 충북도회는 성명서를 통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서 청주 도심 통과 노선을 배제한 정부에 실망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면서 "대전에서 동탄까지 연결되는 광역철도망 노선이 모든 도시의 도심을 다 통과하는데 유독 청주만 정부로부터 철저히 외면당했다"고 한탄했다.

이어 "충청권 광역철도가 청주 도심을 통과한다면 청주시민의 철도 이용률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며 "죽어가는 도심 상권 활성화, 행정수도의 완성과 국가균형발전 실현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청주 도심을 통과하는 충청권 광역철도 노선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에 계획안의 전면 재검토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특히 윤현우 회장은 "정부가 충청권 4개 광역시도가 합의하고 건의한 충청권 광역철도망에서 청주 도심 통과 노선을 제외하면서 또다시 충북을 정부정책에서 소외시켰다"며 "청주 도심을 통과하는 충청권 광역철도 구축은 도심의 심각한 교통체증 해소와 도심 활성화 촉진 및 국가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이라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