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앞두고 선심성 행정 의혹

[중부매일 오광연 기자] 

보령시가 자격도 안 되는 특정 단체에 운영권을 주어 운영하려던 '트램사업'이 제동이 걸리자 시민들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혈세를 마구잡이식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비난을 하고 있다.

특히 시는 5억5천만원(도비 1억5천만원, 시비4억원)을 들여 트램을 제작해 운영권은 S청년회에 주기로 하고 제작 중이었으나 이 단체는 트램사업 면허를 내지 못하는 단체인 것으로 알려져 시의 무책임한 행정이 시민의 혈세만 낭비하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시는 더욱이 S청년회가 면허를 내지 못하는 단체인줄도 모르고 수개월동안 사업을 무리하게 추진하다 뒤늦게 다른 기관으로 무리하게 운영권을 주려 하고 있다.

시와 시민들에 따르면 보령시는 대천해수욕장의 관광활성화를 위한 수단으로 교통수단 및 이색적 투어를 마련하고자 트램을 제작해 올 여름철부터 운영하기로 했다는 것.

그러나 보령시는 시민의 혈세인 5억5천만원이나 소요되는 예산을 사용하면서 자격도 준비 안 된 특정 단체에 운영권을 주기로 하고 제작중에 있어 내년으로 다가온 지방선거를 앞두고 돈으로 표를 사기 위해 선심성 예산을 쓰고 있지 않느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

현행법상 트램은 운행하려면 여객운송사업면허가 있어야만 운행이 가능하고 여객운송사업면허는 법인 또는 운송사업자만 면허를 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보령시가 면허를 내지도 못하는 S청년회에게 왜 대규모 도,시비를 투입해 가면서까지 무리하게 이 단체에 트램운행 사업권을 만들어 주려 했는지에 대한 의혹은 철저한 조사가 요구되고 있다.

시민 A모씨(51.동대동)는 "자격도 안 되는 특정 단체에 시민 혈세를 5억5천만원이나 들여 트램을 제작해 운영권을 주려는 보령시는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그런 행정을 했는지 저의가 의심스럽다"며"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표를 사려 한 것은 아닌지 철저한 조사가 요구된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 B모씨는(56.대천동)" 면허를 낼 수 없는 특정단체에 시민 혈세를 투입하면서까지 사업권을 주려 했는지에 대한 의혹은 철저히 규명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보령축제 관광재단에 일임했다면서 재단에 문의하라고 답변"했다.

키워드

#보령시 #트램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