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청룡초 학생자치회, 4일 어린이날 기념행사
감곡초 학생자치회, '사제동행 아침맞이' 실시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지역 초등학교 학생자치회가 어린이 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했다.

대소초(교장 이상국) 학생자치회는 4일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대소초의 '어린이날 행사'는 아이디어 제안부터 행사 준비, 운영에 이르기까지 전적으로 학생들이 했다.

대소초 학생자치회 박준호(전교어린이회장) 학생은 "소소하지만, 학생들이 직접 학교 행사 기획·운영 및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고, 협의하는 과정을 통해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책임감을 느끼게 됐다"라고 어린이날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청룡초(교장 강지현) 학생자치회도 이날 '2021. 청룡 학생자치회 주관 어린이날 행사'를 운영했다.

학생들은 ▷나만의 쿠키 만들기 ▷무독성 타투 체험 ▷알록달록 반짝이는 LED 풍선 선물 ▷어린이날 기념 포토존에서 즉석사진 포토타임 이벤트 등 학생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들로 운영했다. 또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행사에 직접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행복한 동행' 학부모 참여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어린이날 기념 단체 티셔츠가 증정됐다. 또 '친한친구 프로젝트 어린이 안전우산'도 증정됐다.

이와함께 감곡초(교장 추병옥)는 이날 등교 시간에 '사제동행 아침맞이 행사'를 실시했다.

감곡초 학생자치회(회장 공윤경 학생)의 각 학급대표 학생들은 이날 아침 코로나19로 몸도 마음도 지친 친구들을 위해 '아침맞이 행사'를 계획했다. 또 다모임을 하며 감곡초 학생들에게 필요한 물건으로 개인 물통을 선정, 어린이날 가사를 새겨 넣은 선물을 나누어 주었다.

공윤경 학생지차회 회장은 "대표 학생들과 모여 친구들을 위한 깜짝 선물을 준비했다"며, "친구들과 동생들이 이렇게 좋아해 주니 뿌듯하고 너무 기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