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가족과 함께하는 'AI 코딩드론 온라인교육' 운영
호서대, 가족과 함께하는 'AI 코딩드론 온라인교육' 운영
  • 문영호 기자
  • 승인 2021.05.0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호서 AI코딩드론 경진대회
2020 호서 AI코딩드론 경진대회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AI·SW중심대학사업단 주최로 오는 15일과 22일 천안시민을 대상으로'천안시와 함께하는 가족 대상 AI 코딩드론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드론에 대한 이해를 위하여 다양한 드론 시뮬레이팅 및 실습을 진행하며, 전 교육 이수자에게 AI코딩드론을 무료로 제공한다.

함께 참여하는 학부모에게는 ㈜안랩 CTO 출신 이호웅 교수의 「인공지능 시대의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제목의 동영상 특강을 이수하도록 안내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힌다.(https://bit.ly/3nJKed6)

교육은 천안시 지원으로 개최되며, 천안시 거주자를 대상으로 각 가정에 최소 3명씩 구성하여, 60팀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 일정을 모두 이수할 시 하반기 '호서대학교 총장배 AI코딩드론 경진대회'의 출전권을 부여받는다.

참가신청은 이달 9일까지이며, 세부사항은 사업단 홈페이지(aisw.hoseo.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서대학교 AI·SW중심대학사업단 AI?SW가치확산센터장 김지나 교수는 "이번 교육은 특히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가정의 달 COVID-19 상황을 맞은 우리 사회에 온라인으로나마 가족과 함께 AI코딩드론 교육을 이수하고 가족 구성원 모두의 기초 코딩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의 AI와 SW역량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서대학교는 지난 2020년 10월 호서대학교 재학생 대상으로 '2020 호서 AI코딩 드론 경진대회'를 운영하여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경험을 바탕으로 한 드론 자율비행을 체험하고, 지속적인 AI·SW 활용 확산의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