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대 1 경쟁 뚫고 선정된 시청자 평가단 8인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7.5대 1의 경쟁을 뚫고 소중한 기회를 함께 하게 된 만큼 앞으로 청주가 한류 드라마의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하 드라마아트홀)이 '올해의 좋은 드라마' 시청자 평가단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청주는 물론 서울, 경기 등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지원자로 7.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가운데 선정된 8인의 시청자 평가단은 이달부터 각 방송사(tvN, JTBC, KBS, MBC, SBS, 채널A, TV조선, MBN, OCN 등)의 드라마를 대상으로 모니터링과 비평 활동을 진행한다.

'올해의 좋은 드라마' 후보는 올 1월부터 11월까지 방영되는 모든 드라마로, 시청자 평가단은 앞으로 전문가 그룹인 선정위원들과 합동 회의 등을 통해 12월 '올해의 좋은 드라마'를 발표한다.

김수현의 작품세계를 만날 수 있는 드라마아트홀은 드라마 전시실을 비롯해 공연 및 대관이 가능한 다목적홀·교육실 및 아트숍, 카페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한국 배우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을 기념한 특별편성 상영회 '윤여정을 만나다'를 비롯해 '수요 드라마극장'이 절찬리에 진행 중이며, '드라마 작가 초청 특강', '드라마 작가 과정' 등 드라마아트홀만의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