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황진현 기자]홍성군이 정확하고 체계적인 공유재산 관리를 위해 드론(UAV)을 활용한 공유재산 실태조사에 나서고 있다.

6일 군에 따르면 이번 공유재산 실태조사는 오는 10월 말까지 실시된다. 조사대상은 위임 관리 도유지 6천155필지를 포함한 2만6천733필지이다. 드론 활용 우선 조사 대상은 군유지 607필지와 위임 관리 도유지 162필지이다. 공유재산 실태조사는 매년 실시하는 법적 사항이나 드론을 활용한 실태조사는 올해 처음 시도되는 것으로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서 사업비 2천만원을 지원받았다.

군은 이번 실태조사를 통해 변경된 공부를 반영해 재산 변동사항을 정확히 파악할 예정이다. 또 무단점유 사용 의심 필지는 꼼꼼히 조사해 원상복구 명령, 변상금 부과와 적법한 사용이 될 수 있도록 대부계약을 맺는 등 재산의 이용가치를 증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미관리 공유재산과 누락재산을 적극 발굴하고 일정 규모 이하의 소규모 재산이나 활용 가치가 없는 군유지는 실수요자에 매각 및 활용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정확하고 효율적인 실태조사를 실시해 재산의 활용가치를 증대하고 조사 결과를 공유재산시스템에 반영해 공유재산 민원서비스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홍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