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지원청은 부서나 직급을 탈피해 자유롭게 서로의 생각과 이야기를 나누는 북소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 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옥천교육지원청은 부서나 직급을 탈피해 자유롭게 서로의 생각과 이야기를 나누는 북소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 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희)은 6일부터 6월 3일까지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와 BOOK 소담회(小談會)를 진행한다.

옥천교육지원청은 올해 "교육자치 디자인, 우리는 어떻게 연결되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교육자치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 자치를 지원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6일 미래학교자치연구소 이인숙 소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20일 이범희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27일 김철원 이우학교 교장, 6월 3일 대통령의 글쓰기의 저자 강원국 교수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선정한 9권의 책을 중심으로 모여 북소담회를 진행한다. 책으로 연결된 모둠 활동을 통해 부서나 직급을 탈피해 자유롭게 서로의 생각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세대를 넘는 공감과 소통의 장을 만들어내고 있다.

최경희 교육장은 "새로운 변화에 대한 교육자치 발전을 위해 교육지원청의 선제 대응과 준비가 필요한 시점이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성을 기반한 역량 강화와 소통을 통해 학교 민주주의를 위한 교육자치가 현장에 잘 뿌리내리고 열매 맺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