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시가 2021년 충주시 시민 대상 수상 후보자를 오는 5월 21일까지 추천받는다.

'시민 대상'은 충주시정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유공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시상 부문은 ▷문화·예술·언론 부문 ▷교육?체육 부문 ▷산업·경제 부문 ▷농림·축산 부문 ▷사회봉사·윤리 부문 ▷특별 부문 등 총 6개 부문이며, 부문별 1명씩 총 6명을 선발한다.

또한 '충주를 빛낸 얼굴상' 및 '충주행복상'은 각 2명 이내로 수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수상 후보자의 자격은 5년 이상 충주 거주자 또는 과거 5년 이상 충주 거주 경험이 있으면서 추천 공고일 현재 2년 이상 계속 충주 거주자이며(특별 부문 제외), '충주를 빛낸 얼굴상'과 '충주 행복상'은 거주 제한이 없다.

후보자 추천은 시청의 각 부서장이나 읍·면·동장 또는 시 소재 기관 단체의 장이 할 수 있으며, 개인 추천의 경우 세대주 20인 이상의 연서와 해당 읍·면·동장의 의견서를 첨부하면 된다.

추천서류는 충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5월 21일까지 공적 자료를 갖춰 충주시청 자치행정과에 접수하면 된다.

'시민 대상'은 충주시 시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별도구성)에서 심사하고, '충주를 빛낸 얼굴상', '충주 행복상'은 충주시 공적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하여 수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7월 8일 충주 시민의 날에 시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