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세종정부청사 주요부처 방문… 주요 현안사업 당위성 피력

이차영 괴산군수는 11일 세종정부청사를 찾아 환경부,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를 차례로 방문했다. 환경부 홍동곤 자연순환정책관과 면담하는 이차영 군수(왼쪽)/괴산군 제공
이차영 괴산군수는 11일 세종정부청사를 찾아 환경부,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를 차례로 방문했다. 환경부 홍동곤 자연순환정책관과 면담하는 이차영 군수(왼쪽)/괴산군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이 주요 역점시책과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정부예산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11일 세종정부청사를 찾아 환경부,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를 차례로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괴산군이 추진하고 있는 '2022년도 신규사업'을 정부예산에 모두 반영해 군 발전을 위한 초석으로 삼겠다는 이 군수의 강한 의지가 담긴 행보다.

이날 이 군수는 먼저 환경부를 찾아 홍동곤 자연순환정책관을 만나 ▷재활용 및 업사이클센터 건립 ▷쌍곡계곡 생태탐방로 조성 ▷속리산 생태탐방원 조성의 사업별 필요성을 설명한후 내년도 정부예산에 꼭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어 국토교통부 이경재 도로시설안전과장을 만나 국립괴산호국원 진입로 병목구간 개선의 필요성을 적극 설명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정윤재 체육진흥과장과 천은선 관광개발과장을 만나 ▷감물 다목적체육관 건립 ▷덕평 다목적체육관 건립 ▷사리 다목적체육관 건립 ▷입신양명 과거길 조령 제4관문 설치사업 등 체육·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한 사업별 필요성을 자세히 설명했다.

이 군수는 마지막으로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최복수 재난관리실장, 윤종진 안전정책실장을 만나 ▷입항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정비사업 ▷신항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정비사업 ▷급경사지붕괴위험지역정비사업 등 지역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3개 주요사업의 당위성도 적극 피력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정부예산은 지역 발전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재정 동력"이라면서 "2022년도 정부예산안이 최종 확정될 때까지 관련 중앙부처와 국회를 수시로 찾아 사업의 필요성과 시급성을 적극 설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