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LG하우시스가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 특별법에 적합한 화재 안전성을 확보한 준불연 성능의 벽면 인테리어 마감재 'LG Z:IN(LG지인) 인테리어보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LG하우시스는 경량 무기질 소재 보드 위에 인테리어 필름을 부착한 형태의 준불연 성능 벽면 마감재 'LG Z:IN 인테리어보드'를 선보이고 관련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

특히 'LG Z:IN 인테리어보드'는 불이 붙어도 쉽게 번지지 않고 화재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 방출량이 적어 최근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으로부터 준불연 성능 인정서를 획득, 화재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표면에 환경마크 인증을 받은 인테리어필름을 적용,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 노출이 0.1mg/m²h 미만이며 납/수은/ 카드뮴/크롬 등의 4대 중금속 노출도 없다.

이와 함께 우드, 스톤, 대리석, 패브릭 등 20종의 다채로운 디자인과 색상으로 출시되어 각 공간 특성에 맞는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며, 고객 취향에 따라 400종이 넘는 LG하우시스의 인테리어필름 중에서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 적용할 수도 있다.

박민수 LG하우시스 표면소재.산업용필름 사업담당 상무는 "'LG Z:IN 인테리어보드'는 건축물의 화재안전 법규 강화에 맞춰 화재확산 예방의 기능성은 물론 디자인, 시공편의성까지 고려해 개발된 벽면 마감재"라며 "준불연 자재 사용이 의무화된 다중이용업소 등을 포함한 상업공간 시장으로 공급을 늘려가며 국내 건축물의 화재안전성 강화에 적극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LG하우시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