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천안공장, 상상펀드 3천만원 후원
KT&G 천안공장, 상상펀드 3천만원 후원
  • 송문용 기자
  • 승인 2021.05.2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천안공장이 20일 천안시복지재단에 상상펀드를 통한 후원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천안시 제공
KT&G 천안공장이 20일 천안시복지재단에 상상펀드를 통한 후원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천안시 제공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KT&G 천안공장(공장장 강훈구)이 20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김갑쇠)에 상상펀드를 통한 후원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강훈구 공장장과 천안시복지재단 임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T&G 상상펀드는 2011년부터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1:1 매칭그랜트 제도로 운영하는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KT&G 천안공장은 2016년부터 현재까지 3억여 원의 상상펀드 후원금을 지역사회 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계층을 위해 전달해왔다.

강훈구 공장장은 "코로나19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운 경영환경에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봐야 한다"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행복한 삶을 위해 KT&G는 상상펀드를 통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후원의 뜻을 밝혔다.

김갑쇠 이사장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에 늘 앞장서 적극 동참해주시는 KT&G 임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귀중한 후원금이 올바르게 배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KT&G 천안공장은 10회 이상의 봉사대상을 수상하며 지역사회 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