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스마트복합쉼터 조성사업 등 총 20개 사업, 464억원 규모 발굴

영동군은 24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2~2023년 국도비 확보를 위한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열었다. / 영동군 제공
영동군은 24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2~2023년 국도비 확보를 위한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열었다. / 영동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충북 영동군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며 지역성장동력이 될 신규 사업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군은 24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2~2023년 국도비 확보를 위한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열었다.

이 보고회는 정부 뉴딜정책 등 국정운영 기조와 급변하는 대내외 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역발전의 디딤돌이 될 사업을 군정에 접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 불편사항 해소, 군민 삶의 질 향상, 정주여건 개선, 관광 활성화 방안 등 총 20개 사업, 464억원 규모의 실효성 높은 사업들이 발굴됐다.

보고회는 각 부서별로 1건 이상씩 제안을 받아 진행됐으며, 현재의 제도나 시스템에서 벗어나 다양하고 참신한 사업들이 다뤄졌다.

특히, 영동 스마트복합쉼터 조성사업, 영동군 입신양명 과거길 조성사업, 학대피해아동쉼터 구축사업, 청년업체를 비롯한 청년근로자 지원사업, 주거플랫폼 지역개발사업 등 위기극복과 지역발전을 꾀하는 여러 사업들이 눈길을 끌었다.

군은 분야별 발전전략에 따른 사업의 타당성, 정부정책 적합도, 향후 정부예산 확보 가능성 등을 다각적으로 모색했다.

군은 보고회 내용을 토대로 관련부서의 면밀한 검토와 보완 등을 거쳐, 중앙부처 공모사업 및 국도비사업 신청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선호 부군수는 보고회에서 "코로나19 상황에서 평상시보다 국도비 확보가 절실하다"며 "한국판 뉴딜 정책 등 국정과제 중심으로 영동군의 현안 사항과 연관된 신규 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