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칠성면 농업현장 실증연구시험포에서

친환경 하우스 재배 중인 대학단옥수수
친환경 하우스 재배 중인 대학단옥수수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안광복)가 25일 괴산군 칠성면 농업 현장 실증연구시험포에서 '친환경 대학단옥수수 조기재배 현장평가회'를 개최했다.

대학단옥수수는 외국품종, 고가의 종자가격 등 농업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괴산군이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개발한 품종이다.

괴산군은 지난 2월 농촌진흥청과 대학단옥수수 통상실시권을 체결해 종자의 생산과 공급권리를 획득했다.

또 지난해 0.6㏊ 실증재배에 이어 올해는 3.6㏊로 재배면적을 확대해 실증재배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

이중 1.1㏊를 친환경 재배(노지 1㏊, 하우스재배 0.1㏊)하고 있으며, 0.1㏊는 친환경 하우스 재배를 통한 조기재배의 가능성을 시험해왔다.

이날 열린 현장평가회는 괴산지역 친환경재배의 가능성 검토와 재배기술 노하우 축척, 그리고 조기재배를 통한 농업인 소득향상의 가능성을 평가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농업현장에서는 종자, 육묘업체와 친환경재배 농업인 등 다양한 관계인들이 참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대학단옥수수는 올해 재배한 물량 전체를 현대백화점에서 높은 가격에 구입하기로 하는 등 소비자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