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오는 27일~30일 홈플러스 천안신방점에서 진행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시설장 공성수, 이하 일터)는 홈플러스 천안신방점과 '호두육포'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홈플러스와의 특별 프로모션은 홈플러스 창립 24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몰빵데이 시즌2'행사 시기에 맞춰 함께 진행된다.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홈플러스 천안신방점 3층 롯데리아 앞 행사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기존 제조업 위주의 장애인보호작업장 사업 모델에 새로운 방안을 제시하고 있는 호두육포는 맛있는 간식임과 동시에 장애인 재활까지 도울 수 있어 지역사회와 온라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호두육포는 일터가 HACCP(해썹) 인증을 받은 광덕면 소재 농업회사 법인 나래푸드(주)와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방식) 협약을 체결하면서 탄생했다. 육포에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호두를 가미한 호두육포는 두뇌, 피부건강에 좋아 모든 연령층에서 간식용으로 사랑받는 제품이다.

공성수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 시설장은 "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매출이 늘어날수록 근로 장애인과 훈련 장애인 지원 및 다양한 직업훈련 서비스와 프로그램 제공에 도움이 된다"며, "이번 특별 프로모션이 지역사회에 장애인보호작업장과 호두육포, 장애와 장애인의 직업재활에 시민들이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두육포 또는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일터 대표전화(041-553-0705)로 문의하면 된다.

☞ HACCP이란 = 식품인증안전관리인증기준으로 우리나라에서는 1995년 12월 식품위생법으로 첫 도입됐다. HACCP은 최종 제품의 안전성 뿐만 아니라 생산~유통~소비의 전 과정을 지속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식품과 제품의 안전성·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예방 차원의 개념이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