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부터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중부매일 오광연기자]보령시는 지난 25일 보령문화의전당에서 보령시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박람회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박람회 아카데미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준비하는 시민의 의식 함양과 박람회 관련 다양한 정보제공을 위해 박람회 및 축제 기획·운영 관련 전문 강사를 섭외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수강생 60명을 모집하여 4월 6일부터 매주 화요일에 2시간 동안 진행된 강의는 성공하는 박람회를 위한 시민공동체의 역할, 혁신과 참여로 열어가는 박람회 이후 도시의 미래, 문화를 통한 지역활성화, 지역기반 박람회 이벤트의 기획전략, 해양치유의 이해 등 다양한 주제로 총 8회에 걸쳐 실시됐다.

이날 종강식에서는 수강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아카데미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류재현 문화기획가의 '코로나 시대에 새롭게 등장한 기획 아이템들'강의로 진행을 마쳤다.

시는 아카데미 운영이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시민의 역량 강화와 선진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어 박람회 성공적 개최에 발판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선미 교육체육과장은 "박람회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 한발짝 가까워진 것 같아서 기쁘다"며 "하반기에도 다채로운 강의로 유익한 시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 아카데미는 오는 8월 신규 수강생을 모집하여 9월 7일부터 8회에 걸쳐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