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동성초 이시원(6년), KBS배 들어올리다
음성 동성초 이시원(6년), KBS배 들어올리다
  • 서인석 기자
  • 승인 2021.06.0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9회 KBS배 전국육상대회 및 꿈나무선수 선발대회, 남초 포환던지기 14m60 기록 1위 차지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동성초(교장 김혜용) 육상 꿈나무 이시원 학생(6년)이 지난 3일 경북 예천육상경기장에서 열린 '제49회 KBS배 전국육상대회 및 꿈나무선수 선발대회' 남초부 포환던지기에서 14m60의 기록으로 1위를 차지했다.

4학년 2학기 때 황태규 선생님의 권유로 육상을 시작해 그해 충청북도 교육감기 시도대항 육상대회에서 4학년부 포환던지기 1위를 차지하는 등 도내 체육고 지도자의 도움으로 급성장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로 동계훈련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대면-비대면의 방법으로 기초 기술 향상과 던지는 자세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어 훈련한 결과 기량이 급 상승했다.

이시원 학생은 "지난 4월 춘계대회때는 긴장해서 평소 기록보다 못 던졌는데, 이번에는 연습할 때의 기록을 던질 수 있어서 너무 기뻤다"며 "황충선 코치님께서 기술적인 부분과 '할 수 있다'라는 말을 자주 해 주셔서 자신감을 가지고 던질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김혜용 동성초 교장은 "지금과 같은 성실한 자세로 꾸준히 훈련해 자신의 꿈과 에너지를 키우고 발산할 수 있도록 정진해 주기를 바란다"며 "오는 7월 구미에서 열리는 제50회 전국소년체전에서 학교와 지역사회의 위상을 높여 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