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운영 방역수칙·냉방시설 점검·각종 사업 현장 안전관리·재해 대비 철저히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조병옥 음성군수가 7일 "현안사업이 계획한 일정대로 추진되도록 문제점을 파악하고 대응방안을 조속히 마련해 정상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조 음성군수는 이날 영상으로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지난주 부서별 주요 현안사업장을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해 보니, 일부 사업들이 보상지연, 자재 수급 문제 등으로 당초 계획한 일정보다 지연되고 있다"며 "사업별 문제점에 대한 대응방안을 조속히 마련해 재점검하고 정상 추진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가 매우 좋지 못한 상황이다. 재정 신속집행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직결된다는 생각으로 총력을 다하고, 부진사업도 최대한 일정을 앞당겨 집행률을 높일 수 있도록 챙길 것"을 지시했다.

과수화상병 확산과 관련해서도 조 음성군수는 "과수화상병이 금왕, 대소, 삼성면 지역에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발생 주변 지역뿐만 아니라 모든 농가를 대상으로 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신속한 방제로 추가 확산을 방지하라"고 주문했다. 또한, "가로수, 휴양림, 공원 등에 대한 방제작업을 강화해 병해충 확산을 방지하고 매년 발생하는 매미나방, 미국선녀벌레 등에 대해 집중 예찰조사하고 적기에 공동 방제해 농가 피해를 최소화하라"고 당부했다.

이와함께 조병옥 음성군수는 "무더워지는 날씨에 경로당 이용 인원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이용하도록 지도 점검하고, 폭염에 대비해 냉방시설 등도 점검하라"고 지시했다.

또, 조병옥 음성군수는 "도로 하천변 제초작업, 환경정비 활동 등 야외 작업 시 안전수칙을 준수하도록 지도하고 근로자 안전관리 감독을 철저히 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달라"며 "재난대응 매뉴얼 정비와 담당자 교육 등을 통해 갑작스러운 재난 재해에 대해 철저히 사전대비하고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이 밖에도 조병옥 군수는 "지난주 마감된 60~74세 예방접종 예약률이 85%는 넘었으며, 사전예약률 제고에 힘써 준 보건소, 읍면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격려하며 "예약 일정에 맞춰 접종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독려해 달라"고 말했다.

키워드

#음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