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황진현 기자]홍성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도 적극적인 신규 인력 채용으로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2021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을 찾는다.

신청대상은 홍성군에 소재하는 기업으로 2021년 5월 31일 기준 2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중소기업 중 ▷회사채에 대한 기업신용평가등급 CCC+초과 ▷상용근로자 고용증가율이 10%이상(최소 채용 3명 이상)인 기업이다.

군은 서류평가 및 심사위원회 심의결정을 거쳐 1개 기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에는 인증패와 근로자복지 지원금 1천만원이 수여되고 인증 후 2년간 지방세 관련 세무조사 유예 등 재정적·행정적인 지원을 받는다. 이번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16일까지 제출서류를 홍성군청 경제과 일자리지원팀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상황으로 신규채용이 부담되는 상황임에도 일자리를 창출하고 직원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에 인센티브를 제공해 일하기 좋은 홍성군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청 홈페이지 또는 경제과 일자리지원팀(☎041-630-13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