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정 주무관
김미정 주무관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시 징수과에 근무하는 김미정 주무관이 충청북도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세무조사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충청북도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는 도내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시·군별 세정 일반 및 세무조사 2개 분야의 연구과제 발표 및 우수사례소개를 통해 지방세정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김미정 주무관은 코로나의 장기화 및 20·30세대와 여성 골프 인구 증가 등 사회적 분위기를 면밀하게 분석하고 반영한 '골프장 세무조사 활용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김 주무관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상황에도 골프 인구 증가와 골프 산업의 지속적인 호황이 이어지는 상황에 착안해, 행정안전부 및 지방세사업단의 지속적인 질의를 거쳐 골프장의 누락 세원 발굴로 지방세수를 확충하는 내용을 다뤘다.

김 주무관은 세무조사 분야 최우수상 수상에 따라, 도 대표로 오는 11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리는 전국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김미정 주무관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고, 더 많은 분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