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코로나19 백신접종 자원봉사 유공 시상
음성군, 코로나19 백신접종 자원봉사 유공 시상
  • 서인석 기자
  • 승인 2021.06.1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고의 접종률·군민의 안전과 조기 집단면역 확보"
음성군은 16일 만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에 기여한 자원봉사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음성군 제공
음성군은 16일 만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에 기여한 자원봉사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음성군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16일 만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에 기여한 자원봉사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16일 군에 따르면, 지난 4월 1일부터 5월 12일까지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화이자 백신 1, 2차 접종을 완료해 도내 접종률 1위, 전국 군 단위 접종률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군은 9개 읍·면에 있는 접종 대상자를 전세버스로 예방접종센터까지 안전하고 신속하게 수송해 성공적으로 접종을 진행했으며, 이 과정에서 봉사자들의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전국 최고 수준의 접종률을 달성해 군민의 안전과 조기 집단면역 확보에 기여했다.

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의 백신접종이 완료될 때까지 현장인력으로 참여해 접종센터 입·출구와 주차장 질서유지, 어르신 휠체어 이동지원, 예진표 작성 도움, 대상자 신원확인, 대기 공간 관리, 해열진통제 기탁 등 곳곳에서 활약을 펼쳤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백신접종에 적극 협조해준 군민 여러분과 접종률 제고에 기여해준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높은 접종률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꼼꼼하고 신속한 백신 접종으로 코로나19 종식을 앞당겨 평범한 일상 회복과 지역경제가 되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