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유창림 기자]예산군이 코로나19로 중단했던 버스투어를 오는 21일부터 재개한다. 다만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기준 인원의 50%를 수용하고 있으나, 향후 코로나19 상황 완화 시 정상적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관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버스투어는 지역 관광지를 연계 운행해 단체 관광객이 무료로 버스를 탑승하고 주요 관광지를 두루 돌아볼 수 있는 관광 상품이다.

현재 군에서는 자체 군 관내버스투어(군 관광지 중심 관광코스 구성) 및 충청남도 공모사업 선정 광역버스투어(주변 시·군 연계 관광코스 구성)를 병행 운영 중이다.

재개되는 버스투어는 한국관광 100선으로 선정된 예당호출렁다리·음악분수 및 예산황새공원과 신규 관광지인 봉수산수목원 내 곤충생태관, 하늘데크길 등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자체 군 관내버스투어 관광지는 내포보부상촌-수덕사-봉수산수목원(곤충생태관, 하늘데크길 포함)-예산황새공원-예당호출렁다리·음악분수-백종원국밥거리 등이다.

또 충청남도 공모사업 선정 광역버스투어는 아산외암마을-예당호출렁다리·음악분수-봉수산수목원(곤충생태관, 하늘데크길 포함)-예산황새공원-백종원국밥거리로 구성되며, 상황에 따라 관광코스가 변경될 수 있다.

관내버스투어 예약을 희망하는 관광객은 예산군 관광안내소(041-339-8930)로 문의 및 예약이 가능하며, 게시 날짜별 예약 관광객이 12인 이상(25인승 버스 기준)일 때 운영된다.

또한, 코레일과 연계 진행해 코레일 관광개발 홈페이지에서도 예약이 가능하다.

광역버스투어 예약 및 문의는 풍경있는여행(02-2699-9720)을 통해 할 수 있고 G마켓, 옥션에서도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며, 게시 날짜별 예약 관광객이 20인 이상(45인승 버스 기준)일 때 운영된다.

이밖에도 4인 이하 소규모 관광객은 군 관광택시를 이용할 수 있으며 군 관광안내소(041-339-8930)에서 문의 및 예약이 가능하다. 유창림/예산

사진: 2020년 예산군 버스투어 단체 관광 모습. 예산군 제공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