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시설 프로그램 재개 검토와 적극행정 당부

박세복 영동군수가 21일 간부회의에서 다음달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거리두기 개편안에 대한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 영동군 제공
박세복 영동군수가 21일 간부회의에서 다음달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거리두기 개편안에 대한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 영동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박세복 영동군수가 다음달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거리두기 개편안에 대한 사전 준비에 총력을 다 할 것을 지시했다.

21일 간부회의에서 박 군수는 "중대본에서 20일 발표한 새로운 거리두기 개편안에 맞춰 군민들이 보다 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군정 전반에 대한 충분한 정비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그동안 코로나19로 갇혀있던 일상에서 우울감속에 생활하는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치유 프로그램 우선 실시하고, 어르신들이 복지시설이나 경로당 등을 안전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방역의 긴장감도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군은 내달 1일부터 복지시설과 주민자치센터 등에서 운영시간이나 참여인원을 고려해 교육 프로그램의 단계별 재개를 검토중이다.

참여 인원이 많을 경우 인원을 분산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적절히 적용해 새로운 일상을 준비하기로 했다.

새로운 거리두기 개편안 핵심이 자율과 책임을 기반으로 하는 지속가능한 방역이기 때문에,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하에 지역특성에 맞게 탄력운영할 계획이다.

박 군수는 "새로운 거리두기 개편안에 따른 절차와 규정에 얽매여 업무를 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행정을 펼쳐야 한다"며 "행정의 출발은 군민과의 소통이며, 적극 행정이 일상회복의 지름길인 만큼 전 직원은 한마음으로 군민들이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코로나가 진정되지 않은 만큼 방심은 금물이다"라며 "집단 면역력 형성을 위한 백신접종에 주력하고 개인 방역 수칙을 반드시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달 말 새로운 거리두기 개편안에 대한 부서별 대응 전략회의를 열고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