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와 청소년의 행복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 가능

[중부매일 오광연기자]보령시는 오는 6월 30일까지 제4회 어린이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 제언 및 반영으로 이들의 취약한 참여권 확대는 물론 삶을 변화시킬 정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보령에 주소를 둔 만10∼18세의 어린이와 청소년으로, 참가 형태는 3~4명으로 구성된 팀 단위이다.

제안 내용으로는 교육환경 놀이와 여가, 안전과 보호, 건강과 위생, 참여와 시민권, 나의 사생활 및 가정환경 등 어린이청소년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가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보령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4회 보령시 어린이·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 모집 공고'의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haebonpolicy@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 및 제안서 접수 후 예선심사를 거쳐 7월 말 본선 진출팀을 발표하고, 8월에는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워크숍과 정책창안대회 본선을 개최할 계획이다.

본선 대회를 통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을 선정하고, 채택된 우수한 아이디어를 부서별 검토과정을 통해 실현 여부와 예산확보 등 후속 조치를 거쳐 시정에 반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사회복지과 아동친화드림팀(041-930-3631)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보령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