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유창림 기자]예산군은 2022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을 오는 7월 20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주민참여예산 공모는 2022년도 예산편성 과정에 군민참여를 적극 확대하고 지방재정의 투명성과 건전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예산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군민은 군청 홈페이지 참여예산 알림방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참여예산 제안방'에 등록하거나 군청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할 수 있고 우편 또는 이메일로도 신청할 수 있다.

군은 이번 공모를 통해 ▷군 전반에 파급효과가 있는 사업 ▷생활주변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주민밀착 공익사업 ▷군민의 복리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등 한 해 동안 추진 가능한 사업을 접수한다.

단 일부 지역·단체·개인에 국한된 사업이나 특정단체 및 개인 지원, 특정 제품 판매 목적 사업, 대규모 투자사업, 행사·축제성 사업, 타 기관(교육청, 경찰서 등) 소관 사업 등은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사업부서의 타당성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우선순위를 정하게 되며, 의회 의결을 거쳐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최종 확정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