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올해의 인물 'JIMFFACE'에 엄정화 선정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올해의 인물 'JIMFFACE'에 엄정화 선정
  • 정봉길 기자
  • 승인 2021.07.0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정화
엄정화

〔중부매일 정봉길 기자〕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올해의 인물, 'JIMFFACE'(짐페이스)에 엄정화(사진)를 선정했다.

영화제 측에 따르면 'JIMFFACE'(짐페이스)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JIMFF)를 대표하는 영광의 얼굴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영화와 음악 분야에서 영향력을 선보인 1인을 선정해 명예와 위상을 드높이는 'JIMFFACE'(짐페이스)는 올해 처음으로 신설됐다.

엄정화는 영화 <해운대>, <댄싱퀸>, <몽타주>, <미쓰 와이프>, <오케이 마담> 등 탄탄한 필모그래피와 노래 '배반의 장미', '포이즌', '초대', '페스티벌', '디스코' 등 수많은 메가 히트곡까지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 겸 가수다.

특히 1993년 데뷔부터 황금촬영상 신인연기상 수상을 비롯해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대종상 영화제 여우주연상, 한국대중음악상 수상 등 영화계와 음악계의 정상을 차지하며 대중문화계의 대표 아이콘으로 불리고 있다.

엄정화는 지난 2020년 한 해 동안 영화부터 예능, 가요까지 다방면에서 눈부신 활약을 하며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코믹 액션 영화 <오케이 마담>의 '미영' 캐릭터를 통해 사랑스러움과 카리스마를 동시에 선보였으며, MBC 예능 [놀면 뭐하니의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의 부캐 '만옥'으로 대중들에게 큰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게다가 3년 만에 발매한 디지털 싱글 [호피무늬]를 통해 희망과 현실에 대한 곡으로 선물을 드리고 싶었다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영화제 한 관계자는 "영화제 기간 동안 올해의 인물 'JIMFFACE'(짐페이스)를 위한 특별 영화 상영 및 GV, 토크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거리 조성, 특별 시상 등을 진행할 예정 "이라면서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찾은 관객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오는 8월 12일~17일(화)까지 제천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