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면 원동리 주변 칼국수 맛집 지도
이원면 원동리 주변 칼국수 맛집 지도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 이원면 원동리 주변에는 국도 4호선을 따라 얼큰하고 시원한 칼국수 가게 4개업소가 옹기종기 모여 있다.

요즘 무더워진 날씨로 입맛을 잃은 사람들에게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의 칼국수, 입맛 없을 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콩국수가 인기다.

A칼국수는 생선칼국수, 사골칼국수 등 여러 종류가 있지만 이곳에서 꼭 먹어야할 것은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들깨칼국수이다.

구수하면서도 슴슴하게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맛이다.

B콩국수는 물 한 방울 섞지 않은 진한 콩 국물 그대로 입 안에 꽉 차는 느낌으로 이런 식감을 맛보고 싶다면 적극 추천한다. 콩국수를 못 먹더라도 이곳의 비법소스 양념장과 마늘이 듬뿍 들어간 바지락칼국수는 또 다른 인기 메뉴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C가든은 제9회 옥천향토음식경연대회 대상을 수상한 옥천의 공식 인정 맛집이다. 부추를 갈아 넣은 생면과 직접 재배한 서리태를 갈아 만든 여름철 대표 메뉴 부추 서리태 멧돌 콩국수와 동죽이 들어가 시원한 맛을 내 사계절 사랑받는 물총칼국수 중 어느 것을 선택하든 절대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D칼국수는 호박과 감자를 썰어 넣은 기본에 충실한 바지락칼국수로 어린 시절 시골에서 할머니가 뚝딱뚝딱 만들어주시던 고향의 맛이 그리워서 찾아갔다 주인어르신의 무뚝뚝함에 오히려 정을 느끼며 단골이 되는 집이다.

김연철 이원면장은 "이원 원동삼거리 근처에는 한때 대전, 무주 방면으로 가는 사람들의 식사를 위해 생긴 "원조" 칼국수 가게들이 있는데, 무더워지는 여름철 입맛 따라 골라먹는 재미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