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남농협이 청원생명포도 본격 출하에 맞춰 청남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상생마케팅 판촉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청주 청남농협이 청원생명포도 본격 출하에 맞춰 청남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상생마케팅 판촉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청주 청남농협(조합장 안정숙)이 청원생명포도 본격 출하에 맞춰 청남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상생마케팅 판촉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판촉전은 청원생명 캠벨포도 3kg 한박스(시중가 2만5천원)를 청남농협 자체예산 지원을 통해 2천원 할인된 2만3천원에 판매한다.

출하가 마무리되는 9월까지 지속적으로 판촉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대청호 주변에서 생산되는 '청원생명포도'는 풍부한 일조량과 일교차로 당도가 높고 포도알이 굵어 식감이 뛰어나며, GAP(농산물 우수관리)인증을 획득한 고품질 안전 농산물이다.

생산단체인 문의포도영농조합법인은 60여 농가로 구성되어 재배규모는 약 20ha다.

안정숙 조합장은 "코로나19로 청원생명축제가 취소되는 등 마케팅에 어려움이 있지만, 오늘 판촉전을 시작으로 다각적인 판로확보에 노력해 가겠다"며 "좋은 가격으로 고품질 포도를 즐길 기회인 만큼 많은 시민들의 달달한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남농협은 청주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청원생명'을 통해 동절기에는 딸기를, 하절기에는 포도를 출하해 고품질 농산물 브랜드로 적극 육성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