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시장이 서면 투자협약을 하고 있다
조길형 시장이 서면 투자협약을 하고 있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는 7일 ㈜태정기공과 미원스페셜티케미칼㈜, ㈜산하이앤씨, ㈜나온스 4개 기업체와 서면으로 투자협약을 개최했다.

시는 이번 투자협약으로 총 540억 원 투자와 130여 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정기공은 제2 일반산업단지에서 자동차용 냉간 단조품, JACK ASS'Y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친환경 전기차 배터리 부품 생산을 위해 30억 원을 투자해 기존 공장용지 내 825㎡ 규모의 공장을 증설할 계획이다.

미원스페셜티케미칼(주)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핵심 소재로 응용되는 에너지 경화수지를 주 생산품으로 하는 기업으로 대소원면 기업도시에 위치한 기존 공장 유휴부지 내 350억 원을 투입해 2천700㎡의 공장을 증설할 예정이다.

또 ㈜산하이앤씨는 경기도 성남시에서 영위 중인 기업으로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 110억 원을 투입해 소태면 동막리 일원 7천450㎡ 면적의 토사석 조제품 제조 공장을 신설, 22명의 신규 근로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나온스는 경기도 화성시에서 건강식품 원료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신규제품 생산을 위해 50억 원을 투자해 동충주산업단지 내 1천652㎡의 공장을 신설하고 15명의 근로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