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는 오는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 10주간 충북미래여성플라자 문화이벤트홀에서 우리 지역 경영인 2세 30명을 대상으로 '제6기 차세대 CEO과정'을 운영한다.

청주시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차세대 CEO의 경영능력을 향상시켜 지속가능한 경영을 지원하고, 대물림 기업을 발굴해 원활한 가업 승계를 지원함으로써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명문 장수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과정은 ▷가업승계 ▷글로벌 경제 ▷위기경영 ▷경영혁신 ▷마케팅 ▷품질경영 ▷조직문화 ▷인사관리 등 기업경영 전반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강사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7일까지 청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본부(229-274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6기째를 맞이하는 '차세대 CEO과정'은, 100여명의 전 기수 과정 수료자들이 참여하는 '차세대 CEO통합모임'을 구성해 상호 노하우 공유 및 자체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네트워킹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봉사활동 전개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도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