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에 '이케아' 들어선다
충남 계룡에 '이케아' 들어선다
  • 모석봉 기자
  • 승인 2021.09.1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면적 5만6천여㎡… 건축허가 완료
이케아 계룡점 예상 조감도 /계룡시
이케아 계룡점 예상 조감도 /계룡시

〔중부매일 모석봉 기자〕충남 계룡시 두마면에 들어설 '이케아 계룡점'의 건축허가가 완료됐다.

충남 계룡시는 이케아코리아가 신청한 '이케아 계룡점' 건축허가가 14일자로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케아 계룡점은 충남도 계룡시 두마면 농소리 1017번지(대실지구 내 유통시설용지)에 대지면적 4만7천여㎡, 연면적 5만 6천여㎡,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쇼핑 공간, 쇼룸, 카페, 웨어하우스 등으로 구성됐다.

이케아 계룡점은 올해 5월 충남도 교통영향평가를 시작으로 6월 계룡시건축위원회 심의, 8월 건축허가를 신청해 건축법 등 개별법 관계기관(부서) 협의를 거쳐 14일자로 건축허가를 완료했다.

함께 들어설 동반업체인 ㈜더오름에서 추진하는 계룡 복합쇼핑몰 신축공사도 올 7월 건축허가 신청이 완료돼 조속한 시일내에 공사 착공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는 이케아가 들어설 경우, 세수 증대 및 지역경제활성화와 함께 직·간접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최홍묵 시장은 "지난 7월 21일 건축허가 완료된 계룡 복합쇼핑몰 신축공사와 더불어 이케아 계룡점의 건축허가가 완료됨에 따라 이케아 계룡점이 중부권 대표 랜드마크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성공적인 개점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지역 상생발전 방안 구상, 주변 기반시설 정비, 광역 교통망 등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현재 이케아코리아는 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등 전국에 4개의 대형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