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함께하는 일곱빛깔 힐링 산책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수가 연일 네 자릿수를 넘어서면서, 가족 간 비대면 추석 보내기가 강조되고 있다. 이에 중부매일은 5일간 이어지는 연휴기간 방역수칙을 지키며 힐링 할 수 있는 충북도가 비대면 여행지를 소개한다. /편집자



◆제천 의림지 솔밭공원

의림지솔밭공원 전경
의림지솔밭공원 전경

(제천시 모산동 568-1, ☎043-651-7101)

의림지 비룡담 저수지 하류에 위치한 솔밭공원에는 소나무 600여 그루가 군락을 이루고 있다. 우거진 소나무 숲에서 솔내음을 맡으며 상쾌함과 심신의 평안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이곳의 이점이다. 주변 관광지로는 용추폭포 유리전망대, 배론성지 등이 있다.


◆만수계곡자연관찰로

만수계곡자연관찰로
만수계곡자연관찰로

(충주시 수안보면 미륵송계로 979, ☎070-8838-3259)

월악산국립공원 내 만수탐방지원센터를 출발점으로 만수계곡을 따라 산책코스가 잘 조성돼 있다. 무장애탐방로로 구성돼 남녀노소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이다. 주변 관광지로는 수안보 족욕길과 미륵대원지가 있다.


◆봉학골산림욕장

봉학골 산림욕장 전경
봉학골 산림욕장 전경

(음성군 음성읍 용광로 230번길 138, ☎043-871-5921)

희귀수목과 각종 야생초가 즐비한 이곳은 자연학습을 즐기기에 제격인 공간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취사나 야영 등은 금지돼 있지만 산림욕을 통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에 제격이다. 주변 관광지로는 감곡매괴성모순례지성당, 한독의약박물관이 있다.


◆만뢰산자연생태공원

만뢰산 자연생태공원 전경
만뢰산 자연생태공원 전경

(진천군 진천읍 김유신길 340-38, ☎043-539-3448)

2009년 조성된 만뢰산자연생태공원은 자생수목원, 밀원식물원, 열매나무원, 곤충관찰원 등이 있는 체험형 공원이다. 또 자연 속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공원 생태탐방로는 탐방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보탑사와 생거진천 자연휴양림이 있다.


◆삼기저수지 등잔길

삼기저수지등잔길 전경
삼기저수지등잔길 전경

(증평군 증평읍 율리휴양로 163, ☎043-835-4581)

3㎞의 목재 탐방데크가 설치된 삼기저수지 등잔길은 좌구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다. 또 등잔길 유래와 김득신 선생일화를 찾아보는 재미가 산책의 즐거움을 더한다. 주변 관광지로는 좌구산 휴양랜드와 증평민속체험박물관이 있다.


◆향수호수길

옥천 향수호수길 전경
옥천 향수호수길 전경

(옥천군 옥천읍 수북리 46-3)

황새를 부르는 옥천 향수호수길은 전망대와 쉼터 등을 갖춘 맞춤 산책로다. 총 5.6㎞ 구간 중 3.6㎞는 나무데크, 2㎞는 흙길로 조성돼 있다. 금강을 옆에 끼고 걸을 수 있는 생태탐방로다. 주변 관광지로는 정지용 문학관과 옥천전통문화체험관이 있다.


◆양산팔경 금강둘레길

양산팔경 금강둘레길 전경
양산팔경 금강둘레길 전경

(영동군 양산면 송호·봉곡·수두리 일원)

금강둘레길은 금강변을 따라 오르내리는 양산팔경을 한 눈에 담아 낼 수 있는 곳이다. 강선대, 비봉산, 봉황대, 함벽정, 여의정, 용암 등 6개 명소가 이 둘레길에 포함돼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송호관광지와 영국사가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