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국방기술기업 6개사와 투자협약 체결… 1천671억원 투자·518명 일자리 창출

〔중부매일 모석봉 기자〕 대전시는 28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첨단국방산업 관련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6개사와 기업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해당 업계순위 10위권 이내인 무기 및 총포탄 제조업체 ㈜경인테크 박민수 전무, 금속절삭가공기계 제조업체 이엠코리아(주) 강삼수 대표, 관내 항법·우주항공 방산전문 덕산넵코어스(주) 정해호 대표, 소프트웨어 개발전문 ㈜아르고넷 박종진 대표, 특수합금 소재 생산업체 ㈜한스코 정창근 대표가 참석했다.

수도권 등에 위치한 광학조준경 제조업체 대표도 협약에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업들은 중부권 최대 첨단국방산업 허브가 될 안산첨단국방산업단지에 약 1천671억 원을 투자해 본사, 공장, 연구소 등을 설립할 계획이다.

대전시는 이번 협약으로 최소 518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인테크는 2013년 설립된 정밀유도무기 주요 핵심 구성품인 전기식 구동장치 전문제조 회사로, 미래 로봇산업의 근간이 되는 매니퓰레이터, 무인잠수정, 해저보행로봇 등 로봇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엠코리아(주)는 2003년 설립돼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 항공/방산부품 초정밀가공, 로봇제품생산, 수소에너지를 활용한 방산제품 등에 집중과 고도화를 위해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덕산넵코어스(주)는 2012년 설립된 우주항공, 항법, 방산 전문기업이다. 덕산그룹의 핵심 계열사로 위성, 항법 시장에서 성장성을 인정받고 있다. 2004년 대전에서 창업한 ㈜아르코넷은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으로 빅데이터, IoT 분야, 기업용 콘텐츠관리솔루션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스코는 1975년 설립돼 대전산업단지 및 대덕산업단지에서 40여 간 주강주조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수입의존형 특수합금 소재 산업분야에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그 외 회사 광학 조준경을 포함한 군수용 제품 제조회사로 방위산업체 관련 기관 및 업체들과의 협력을 기대하며 군수·민수 사업 확장에 투자할 예정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미래 먹거리산업에서 첨단국방산업 분야의 기술 우위를 가지고 있는 기업 유치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층이 가장 열망하는 일자리 창출은 물론이고 우수한 기업이 계획대로 투자를 이행할 수 있도록 행ㆍ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대전시는 민선 7기 들어 모두 85개사를 유치했으며, 투자규모는 9천96억 원, 투자완료 후 예상 신규고용 인원은 4천100여 명에 이른다.

시는 ▷ 국내 최대의 연구개발(R&D)특구 기반, 국방·군사시설 등 주변 인프라 ▷ 인력 확보 용이 ▷ 산업단지개발사업 추진 등으로 기업유치가 활성화 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