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망향휴게소, 수소충전소 개장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망향휴게소, 수소충전소 개장
  • 모석봉 기자
  • 승인 2021.10.2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운영… 고속도로 수소충전소 중 최초 차량 2대 동시충전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 수소충전소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 수소충전소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중부매일 모석봉 기자〕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본부장 이의준)는 경부고속도로 망향(부산방향)휴게소에 수소충전소를 구축하고 21일부터 영업을 시작한다.

전국 고속도로 13번째로 개장되는 망향휴게소 수소충전소는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충전요금은 kg당 8천800원이다.

특히 이번에 구축된 망향휴게소 수소충전소는 고속도로 수소충전소 중 최초로 차량 2대 동시 충전이 가능해 수소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충남권역은 망향휴게소에 이어 경부고속도로 입장거봉포도(서울방향), 서해안고속도로 대천(서울방향)휴게소에도 연내 준공 및 운영을 목표로 수소충전소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충전인프라 부족으로 수소차 확대 보급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해당 휴게소에 수소충전소가 설치되면 충남권역 수소차량 이용고객의 충전체감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미 구축한 수소충전소를 비롯해 관내에 추가 구축‧운영되는 고속도로 수소충전소의 내실있는 관리로 그린뉴딜 등 정부정책에 적극 부응하는 친환경 고속도로 운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운영 중인 고속도로 휴게소 수소충전소(12개소)는 ▷안성(서울,부산방향) ▷하남드림 ▷춘천(부산방향) ▷여주(강릉방향) ▷신탄진(서울방향) ▷성주(양평방향) ▷백양사(천안방향) ▷함안(부산방향) ▷언양(서울방향) ▷음성(남이방향) ▷문막(강릉방향)휴게소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