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마케팅·맞춤형 소비자 검증단 참여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오는 26일 '2021 세종·충청권 창업기업 고객검증데이(Business Day)'를 개최한다.

세종충청권의 창업 유관기관들이 연합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이 제품을 개발해 주류시장으로 진입하기 전에 맞이하게 되는 캐즘(Chasm)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기 위해 고안된 제품개선 전문FGI(Focus Group Interview)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타깃으로 구성된 전문 고객 검증단이 창업기업의 제품을 사용하고, FGI를 통해 제품에 맞춤형으로 설계된 설문지를 작성해 최종 기업별 리포트를 창업기업에 전달, 창업기업들의 제품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기업으로는 충북대 창업보육센터의 '3D피아'와 '파마텍솔', 고려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피엠텍 주식회사', '오늘컴퍼니', '비비테크', '땡스카본', '페퍼랩'이 참여하고, 선문대 창업보육센터에서는 'F&B브릿지협동조합', 순천향대 창업보육센터에서는 '㈜비티엔', 호서대 창업보육센터에서는 '모어라이프'가 참여한다.

온라인으로 만나는 고객검증단은 유통밴더, 디자이너, 스타트업 대표, 엔젤투자자, 문화 플래너, 주부, 학생, 회사원, 농장주인 등 제품 타깃에 맞게 다양하게 꾸려졌으며, 마케팅 및 맞춤형 소비자 검증단으로 구성돼 참여한다.

최경주 충북대 창업보육센터장은 "고객검증데이 행사를 통해 기업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좀 더 나은 맞춤형 제품개발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