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후 3시 '지방문화원 활성화' 논의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연구원(원장 정초시) 부설 충북학연구소(소장 정삼철)는 22일 오후 3시부터 충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충북 지방문화원 활성화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2021년 충북학 포럼을 개최한다.

급변하는 국내외 문화적 환경과 여건 속에서 충청북도의 문화원이 발전할 수 있는 방향과 그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날 1부 발제에서 김양식 청주대학교 교수가 '충북 지방문화원 활성화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충북 지방문화원의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발전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2부 토론 시간에서는 전국문화원연합회 충북지회를 비롯한 충북 각 시·군의 문화원 실무자들이 참석해 '충북 지방문화원 미래 발전을 위한 토론'을 진행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발표자와 토론자를 제외한 현장 참여 인원을 10명 이내로 한정하고 유튜브 '충북학연구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한다.

정삼철 충북학연구소장은 "이번 포럼이 새로운 전환점이 필요한 충북 지역문화원의 현 위치와 문제점을 진단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충청북도 지방문화원의 지원·육성에 관한 시행계획을 수립할 때 현장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