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리그 '가드 파이트' 부문 각종 전국·세계대회 수상

청주대학교 무인항공기학전공 전제형(왼쪽) 학생이 제5회 공군참모총장배 드론 클래쉬 챔피언십 대회 프로리그 가드파이트 부문 우승을 차지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 무인항공기학전공 전제형(왼쪽) 학생이 제5회 공군참모총장배 드론 클래쉬 챔피언십 대회 프로리그 가드파이트 부문 우승을 차지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대학교 무인항공기학전공 전제형 학생(1년)이 제5회 공군참모총장배 드론 클래쉬 챔피언십 대회(ROKAF 2021) 프로리그 가드파이트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가드파이트 부문 경기는 드론 기체에 규격화된 가드를 설치한 뒤 충돌 승부를 펼치는 게임으로, 참가자들은 자신의 조종 기술과 드론 제작 기술을 기반으로 경기를 펼친다.

전제형 학생은 지난 23일 서울공항 일원에서 열린 서울공항 ADEX 드론 크래쉬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앞서 그는 지난 9월 경남 하동에서 열린 드론 레이싱대회에서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중학교 2학년 때 드론을 처음 접했던 전 학생은 이후 드론 클럽을 찾아 동호회 활동을 펼쳤다. 이후 고양시장배 드론레이싱대회, 드론 클래쉬 대회 가드파이트부문, 스포엑스컵 전국 드론축구대회, 수원kt 드론 레이싱대회 초청경기, 전주시장배 전국 드론 축구대회, 대구 드론 레이스월드컵 레이싱대회, 광주시장배 레이싱대회, 제2회 협회장배 전국 드론 축구대회, KAMA코리아 드론레이싱 팀리그 등 수많은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19년에는 중국에서 열린 팬 아이안 드론 레이싱 엑스포(PAN ASIAN DRONE RACING EXPO)에서 3위에 올랐었다.

전 학생은 "코로나 시기에 대회가 많지 않아 아쉬웠는데 ADEX 덕분에 대회에 출전해 1위를 차지해 기쁘고 대학의 명예를 높일 수 있어 보람됐다"며 "앞으로 드론 관련 대회에 꾸준히 참가해 경력을 쌓고 졸업 후 드론 관련 직업을 찾아서 드론과 함께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